#환경교육의 목적 : 친환경적 행동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, 책임있는 환경행동을 이끌어야함
환경인식 개선이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음 왜 ? 이미 환경인식, 지식이 높기 때문
#인식변화와 환경행동과의 상관관계 -> 환경행동 모형(1990)
참고문헌
한국환경정책학회 학술지영문홈페이지 (jepa.or.kr)
# 대학과 지역사회
학문, 전문적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에서 지역사회의 문제를 대학과 지역이 공동으로 해결하는 리빙랩 형태로 변화
# 리빙랩
사용자 주도의 혁신을 실험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, 실험 이후 검증해서 문제를 해결
- 연구 데이터 제공처 : Elsevier
- 세계 대학 평가 지표 28개 ,, 공통적으로 논문, 인용 등의 연구 영향력 지표가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음
- QS 세계대학 평가의 평가지표
---> 학생 평판 평가, 졸업생 평판 평가가 가장 많음:45%
---> 연구(교원당 인용수) 지표가 그다음 20%
QS Sustainability Ranking
3개 카테고리 중 Environmental Research의 Research impact 지표가 있음
SDGs 7,11,12,13,14,15,16,17 에 해당하는 키워드로 분류됨
- THE Impact Racking
연구 데이터가 40%
논문 연도, 주제, 형태(paper, review 등)를 기준으로 산정 : 상대적인 피인용지수 FWCI
SciVal | Research performance assessment solution | Elsevier
- 대학 대상 intiatives
G20 : Engagement
Global Citizenship Education (GCED) Clearinghouse | UNESCO & APCEIU (gcedclearinghouse.org)
- 학생 대상 initiatives
unleash
[동아리 운영] 진로 탐색을 위한 발제 세션 (2) | 2024.08.08 |
---|---|
[임팩트커리어 첫걸음 3기] 임팩트 커리어 현직자 특강 (0) | 2024.07.25 |
[SDGs] 세미나 - 지속가능 사회를 위한 도시 재생과 임팩트 투자 (2) | 2024.07.17 |
[기업탐구] RepRisk (0) | 2024.07.17 |
[강연] 덕성인의 기초 재학생 강연 (0) | 2024.05.03 |